Education Characteristics

The Learning Objective of Francis Parker Collegiate

Francis Parker Collegiate는 학습자 중심, 경험 중심, 과정 중심의 교육을 추구합니다.
학습자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의사소통능력, 공감능력, 소통능력, 창의력 사고 능력이 발달됩니다.

Francis Parker Collegiate 교육이념

CCSS 기반의 교육과정
프랜시스 파커의 모든 교육과정에는 Common Core State Standards (미주공통 핵심교육 기준안)의 4개의 기본 교육 이념을 담았습니다.
이는 Critical Thinking(사고력), Creativity(창의력), Collaboration(협력), Communication(소통)입니다.
영어 의사소통 능력 뿐만 아니라 외국 문화 이해 등의 인문소양 함양을 고려하여 학생 중심 수업이 가능한 교육과정을 개발하였습니다.
CALP 중심 교육
세계적인 언어교습법 학자인 짐 커민스(Jim Cumminns)가 제시한 개념인 학문인지적언어능력(CALP)은 영어로 생각하고 영어로 글을 쓰고 영어로 토론할 수 있는 학습 능력을 의미합니다.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넘어 과학, 사회, 역사,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논리적으로 말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Theme Based
Learning
프랜시스 파커의 교육과정은 나 →가족 →이웃 →사회 →세계로 주제가 확장됩니다.
주제가 반복, 심화되면서 유아, 초등 시기에 익혀야 할 지식들을 넓고 심도 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Balanced Literacy
프랜시스 파커의 모든 수업과정은 우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됩니다.
교사는 조력자의 입장에서 학습자들이 스스로 책을 읽고 생각을 표현할 수 있도록 상황과 레벨에 맞는 적절한 교수법을 활용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언어능력, 자신감, 표현능력이 향상됩니다.
Francis Parker Collegiate의 교육과정은 크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교육과정은 언어능력, 표현능력, 사고력, 논리력 등 우리 아이들이 함양해야 할 필수역량을 통합적으로 발달 시킵니다.
각 교육과정은 체계적인 학습을 위하여 레벨 별로 세분화 되어있습니다.
미국 공립과 사립학교 추천 필독서를 교재로 사용하며 문학과 비 문학 등 다양한 장르의 독서활동을 합니다.
배경지식과 이해력, 어휘력 향상, 그리고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작문을 할 수 있도록 각 교재에 대한 워크북을 재구성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Integrates
Literacy Skills
Language & Literacy Education

Foundational Skills

Parker Reading Club

American Textbook Series

Extends
Presentation Skills
Speech Education

Themed Speaking

Parker Speech

Drama

Leads to
High Achievement
Cross-Curricular Education

Thematic Project

Immersion Program

STEAM Program